본문 바로가기

행복비타민

내가 부러워하는 사람과 나와의 차이점~~~!!


    내가 부러워하는 사람과 나와의 차이점 어떤 사람이 부럽습니까? 무엇이 그토록 부럽습니까? 여러분도 그 사람 이상의 사람이 될 수 있다면, 물론 안 믿어지겠지요! 지금 장난하느냐고, 누굴 놀리고 있느냐 하겠지만 그 부러운 사람도 처음에는 여러분과 똑 같은 상태였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라게 될 것입니다. 그 사람은 나와 전혀 다른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지극히 평범하다 못해 보통 사람, 나와 같은 분류에 있었던 사람으로 출발은 같았는데 어느 날 달라진 것 뿐 입니다. 그 사람들에게는 나도 저렇게 되어야겠다는 신념이 불타고 있었고, 오직 그것만을 위해서 머리를 짜고 매달리며 몸부림치면서 수고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망설이지 않았고, 오히려 신이 나서 했고 반대나 뜻대로 안되고 누가 비웃고 손가락 질 해도 신경조차 안 쓰고 몸부림을 쳤던 사람입니다. 안되면 될 때까지. 보통 사람들이면 이미 포기하고도 남았을 것을, 우리가 지금 부러워하는 그 사람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악조건, 패배를 문제시 하지 않았고 망설이거나 두려워하거나 절망과 의심이 없이 안 될 때도 성공한자처럼 어려워도 즐거워서 자기 일에 몰두한 사람들입니다. 누구라도 할 수 있고 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그럴듯한 이유들 때문에 포기하는 게 보통 사람이고, 오늘 부러운 입장에 선 사람들은 그걸 무시한 차이이지 재능의 차이는 아닙니다. 저 같으면 28살까지 못 죽어서 산 사람이었지만, 한번 해보자고 달려들고 신이 나서 했더니, 어느 날 사람들이 인정하게 되는 단계가 됐고 그래서 더 열심히, 꾸준히 최선을 다하게 되니까 만나는 사람도 많아지고 가까이 하기에는 너무도 멀게만 느껴진 사람들도 친분을 맺게 됐습니다. 나의 게으름, 나의 안이함, 나의 잘못된 생각이 내 자신을 힘들게 하고 제한시키고 있을 뿐이었습니다. 내 운명을 결정짓는 것은 환경이 아니라 내 결단이 판가름합니다. 똑같이 주어진 재능의 씨앗을 그대로 간직하고 남을 부러워만하면서 살지, 아니면 싹을 틔우고 열매 맺게 할지는 순전히 내가 결정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. 몸부림과 수고와 고통 없이 부러운 위치에 선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. 그들은 우리가 모르는 아니 두려워하는, 피하는 그것을 환영하고 씨름한 사람들일 뿐이고 우리도 그런 싸움은 가능합니다. 다만, 시도할 것이냐 말 것이냐에 차이가 사람을 전혀 다른 위치에 서게 할 뿐입니다. 여러분의 재능을 잠재우지 마십시오. 그럼, 남은 것은 한숨과 아쉬움과 후회와 탄식뿐입니다. 그건 너무 억울하잖아요. 부러운 사람 중에 내가 낄 수도 있는데 말입니다. -십대들의 쪽지 발행인의 편지 -